티스토리 블로그의 카테고리는 최대 두 단계로 계층적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.
카테고리를 드래그 & 드롭으로 편리하게 구성할 수 있는데요, 순서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, 서브카테고리로 이동도 할 수 있습니다.
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를 계층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티스토리 블로그 카테고리 서브카테고리 계층적으로 만들기
카테고리 관리
티스토리의 '관리'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메인에서 관리 메뉴로 진입해야 합니다.
티스토리 메인은 https://tistory.com입니다.
개인 프로필 이미지 아래에 '관리' 메뉴를 눌러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갑니다.
이미 구성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보여주고, 하단의 '카테고리 추가'를 통해 새로이 카테고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카테고리 추가
기존에 같은 레벨로 나란히 있었던 카테고리 일부를 부모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그 안에 넣고자 합니다.
'[감상] 음악'이라는 상위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[감상] 고전음악, [감상] 가요, [감상] 팝 등을 그 안으로 넣고 싶은 것이지요.
하단에 있는 '카테고리 추가'에 원하는 카테고리 이름을 입력합니다.
카테고리 별로 해당 카테고리의 '주제'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이 경우는 '음악'이 되겠네요.
따라서 이름은 '[감상] 음악'이고, 주제는 '음악'인 카테고리를 생성합니다.
카테고리 이동
위쪽에 있던 [감상] 고전음악, [감상] 가요, [감상] 팝 등을 아까 만든 상위 카테고리인 [감상] 음악으로 이동합니다.
카테고리 왼쪽에 있는 햄버거 버튼을 잡고 드래그 & 드롭으로 이동하면 되기에 매우 쉽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원하는 대로 카테고리를 계층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.
위아래로의 순서 변경이나, 안으로 들어간 서브 카테고리를 밖으로 다시 빼는 것도 역시 드래그&드롭 같은 방식으로 하면 됩니다.
카테고리 이동으로 원하는 구성이 되었으면 하단의 '변경사항 저장'으로 마무리합니다.
정리
티스토리는 최대 두 단계까지 카테고리를 계층적으로 구성할 수 있고, 티스토리 관리의 카테고리 관리에서 드래그 & 드롭으로 편하게 순서 변경이나 카테고리와 서브카테고리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.